80년대속도의 본보기창조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80년대초 검덕광업종합기업소(당시)의 제3선광장을 80년대속도의 본보기창조물로 일떠세우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심으로써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새로운 대고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지금 우리의 영웅적로동계급과 근로자들은 당이 내놓은 새로운 방침을 높이 받들고 전후 천리마대고조시기의 그 기세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80년대속도를 창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검덕광업종합기업소(당시)의 제3선광장건설을 립체전의 방법으로 밀고나가도록 하시였다.

《사회주의대건설 총동원 앞으로》

 

 

검덕광업종합기업소(당시)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6월 검덕의 제3선광장건설을 1년동안에 와닥닥 해제낄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

 

※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교시하신대로 제3선광장건설을 1년동안에 끝내기 위한 총돌격전을 벌리도록 하시고 강력한 건설지휘부와 건설력량을 꾸려주시는 등 건설에서 걸린 문제들을 친히 하나하나 풀어주시였다.

 

제3선광장건설은 해발 1 200m의 고산지대에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건설해야 하고 능력에 있어서도 매우 큰 대상공사이였으므로 일군들은 공정계획작성에서부터 애를 먹고있었다.

 

※ 주체71(1982)년 6월 어느날 공사의 추진정형을 료해하시던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광장건설에서 기존공식과 방법을 버리고 대담하게 모든 일을 동시에 밀고나가는 립체전을 벌려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리하여 선광장건설장에서는 설계를 앞세우면서 건물의 기초축성과 축조, 설비의 조립과 배관, 전기공사 등 모든 공사들이 동시에 립체적으로 벌어졌고 이것은 공사를 1년만에 끝낼수 있게 한 근본요인으로 되였다.

경제건설에서의 립체전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모든 부문에서 80년대속도를 창조하는 기본방식으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비상한 조직력으로 제3선광장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제3선광장건설에 대한 전당적인 관심을 높이고 전인민적지원을 강화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함흥에서 소집하도록 하시고 전원회의에 앞서 회의참가자들이 제3선광장건설현장을 직접 돌아보게 하시였다. 제3선광장건설장에 대한 현지참관은 선광장건설자들은 물론 검덕과 단천지구의 로동계급들에 대한 힘있는 고무로 되였으며 선광장건설을 전국적으로 힘있게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전원회의가 끝난 다음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함경남도당위원회의 책임일군을 부르시여 전원회의결정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혁명가들은 언제나 투쟁목표를 높이 세워놓고 벼락같이 답새겨대야 한다, 회의에서 결의한대로 한번 본때있게 내밀어 보자, 나도 적극 도와주겠다, 동무는 함경남도를 불러일으키고 나는 전당을 불러일으켜 어버이수령님의 의도대로 유색금속고지를 기어이 점령하자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높은 뜻을 받들고 검덕의 제3선광장건설을 위한 총공격전이 벌어졌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광장건설을 위한 력량을 튼튼히 꾸리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강력한 기본건설력량을 편성해주시고 필요한 자재와 설비들도 최우선적으로 보장해주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제3선광장건설을 빨리 끝내기 위한 대상설비생산에 힘을 넣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기계설비제작을 맡아 보는 강력한 지휘부를 꾸리고 대상설비생산을 맡은 공장, 기업소들에 일군들을 파견하시였으며 국가계획위원회가 직접 광업건설련합기업소를 대상하여 계획화를 실현하고 자재, 설비의 공급을 책임지도록 하시는 한편 그 실태를 매일 보고받으시면서 걸린 문제들을 손수 풀어주시였다. 그뿐아니라 기계공장들의 생산능력을 하나하나 따져가며 대상설비생산을 맞물려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지도밑에 중요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수천대의 선광설비들을 짧은 기간에 생산보장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비상한 조직적수완에 의하여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재, 우리의 설비로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방대한 제3선광장건설을 훌륭히 끝낼수 있게 되였다. 

 

 

80년대속도의 본보기 창조물로 일떠선 제3선광장

 

 

제3선광장의 내부

 

주체72(1983)년 8월 제3선광장건설을 끝냈다는 보고를 받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선광장을 건설한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하시면서 80년대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에서 검덕의 건설자들이 우리 로동계급의 위력을 남김없이 시위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 그로부터 며칠후 완공된 제3선광장을 몸소 찾아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 선광장은 80년대속도창조운동의 위대한 창조물이라고 하시며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1 000만t 능력의 대규모선광장을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건설한것은 우리 당의 위력, 공업강국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한것으로 된다, 바로 이것이 80년대속도이며 이런 속도로 전진한다면 사회주의경제건설의 10대전망목표를 능히 앞당겨 점령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전체 건설자들과 설비생산자들에게 감사를 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지펴주신 80년대속도창조운동의 불길속에서 검덕의 제3선광장이 웅장하게 일떠섬으로써 유색금속 150만t고지점령을 위한 돌파구가 열리고 10대전망목표의 다른 고지들을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추동하였으며 80년대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이 온 나라에 타번지게 되였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