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 위인 김정일동지
목록으로
제6장 우리 식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기 위하여
제2절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80돐을 대정치축전으로
혁명의 교과서 《세기와 더불어》

 

 

회고록을 집필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민족최대의 명절인 태양절을 맞으며 어버이수령님의 위인적풍모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만대에 빛내이기 위하여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를 대대적으로 선전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회고록은 우리 혁명의 만년재부이며 더없이 귀중한 혁명의 교과서입니다.》  

《수령님 모신 행복 노래부르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온 민족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간절한 소원과 열렬한 지향을 헤아리시여 탄생 80돐을 앞두고 오래동안 미루어오시던 회고록집필을 시작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토록 분망하신 속에서도 집무의 여가시간이면 장구한 혁명생애를 깊은 추억과 회포속에 돌이켜보시며 심혈을 기울여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를 몸소 집필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는 20세기와 더불어 한생을 오로지 조국과 민족의 륭성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바쳐오신 어버이수령님께서 지니신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정치가, 위대한 인간으로서의 고결한 풍모와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혁명업적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된 불멸의 대혁명전서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몸소 쓰신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 대한 출판사업을 잘해나가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출판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헤아리시고 미리부터 그 준비를 잘해놓도록 하시였으며 제1, 2권의 원고가 완성되자 그것을 수령님탄생 80돐을 계기로 출판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80돐을 계기로 출판된 회고록은 세상에 나오자마자 커다란 감화력을 가지고 우리 인민은 물론 세계 수억만 인민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으며 널리 애독되였다.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가 커다란 감화력을 가지고 만사람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게 된것은 바로 여기에 수령님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가 자그마한 꾸밈이나 과장도 없이 사실그대로 수록되여있기때문이다.

 

우리 인민은 날이 갈수록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을 더 많이 찍어줄것을 절절히 념원하였으며 세계 여러 나라 당, 국가, 정부수반들, 정계, 사회계인사들은 회고록이야말로 《불멸의 세계적인 총서》, 《혁명의 원리를 밝혀주는 대혁명전서》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에게 회고록이 비록 겸허한 필체로 씌여져있지만 어버이수령님의 혁명투쟁력사가 너무나 위대하기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읽고 그토록 탄복해마지 않는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회고록을 많이 찍어내여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물론 온 민족이 그것을 깊이 학습하고 거기에서 혁명의 원리를 배우고 혁명하는 원칙과 방법을 배우며 조국과 민족과 인민과 혁명동지를 사랑하는 고귀한 정신을 배우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회고록을 더 많이 출판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주시였으며 세계 여러 나라 어문으로도 번역출판하여 널리 보급하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은 발행된후 7년동안에만도 9개 나라말로 번역출판되여 근 200개 나라들에 보급되였으며 정견과 신앙, 민족과 인종을 초월하여 지구상의 어디에서나 만사람에게 탐독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을 기록영화로도 수록하여 보급하도록 하시였다.

 

※ 주체82(1993)년 7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한 책임일군에게 회고록의 항일혁명투쟁시기편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 TV로 내보내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교양하는데 좋을것이라고 하시며 그전에 중국에 갔다온 혁명전적지답사단이 찍어온 영화자료도 리용하면서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체계에 따라 영화를 만들어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깊은 관심과 지도밑에 어버이수령님의 회고록에 기초하여 수령님의 혁명활동력사를 생동한 화폭으로 보여주는 력사문헌 기록영화 《조국광복을 위하여》 제1~3부가 제작되고 련이어 그 속편들이 창작상영되여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전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교양하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