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조국통일로선의 내용

우리 당은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자주적이고  애국애족적인 조국통일로선을 견지하고있다.

일반적으로 로선이란 일정한 정치적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행동이나 투쟁의 원칙적방향을 말한다.

로선은 소여혁명단계를 기준으로 하여 작성된다는 의미에서  흔히 전략적로선이라고 한다.

전략적로선은 전략적방침이 담겨진 로선이나 전략적의의를 가지는 로선을 말한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은 아직 끝나지 않은것으로 하여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변함없이 견지되고있다.

우리 당의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력사는 자주적이고 애국애족적인 통일로선과 외세의존적이며 매국배족적인 분렬로선사이의 치렬한 대결의 력사이다.

우리 당은 나라가 분렬된 첫 시기부터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고 일관하게 통일로선, 하나의 조선로선을 견지하여왔다.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지나온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과정을 통하여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분렬로선을 반대하고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하여 끝까지 투쟁하여야 합니다.》

한마디로 말하여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자주적평화통일로선이다.

자주적평화통일로선은 조국통일문제를 그 어떤 외세의 간섭이 없이 우리 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하여 자주적으로 그리고 무력행사에 의해서가 아니라 대화와 협상의 방법으로 평화적으로 실현하는것이다.

 1) 조국통일로선의 본질적내용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언제나 외세의 간섭이 없이 자주적으로 그리고 평화적으로 조국을 통일할것을 주장합니다.》 

① 자주적으로 조국을 통일하는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인민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자기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자주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조국통일을 자주적으로 실현하는것은 우리 당이 일관하게 견지하고있는 로선이다.

조국통일은 누구도 대신해줄수 없는 우리 민족의 자주적위업이며 당국이나 특정한 계층의 힘만으로는 성취할수 없는 전민족적위업이다.

민족은 자주성을 생명으로 하는 사회적운명공동체인것만큼 민족의 리해관계를 반영한 민족문제의 핵은 다름아닌 민족의 자주성이다.  민족자주를 떠나서 민족문제의 해결에 대하여 론할수 없다. 그러므로 민족문제해결을 위한 조국통일운동에서는 반드시 자주적으로 통일하는것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그것은:

 - 자주적으로 통일하는것이 조국통일문제해결의 본성적요구이기때문이다.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인위적으로 갈라진 민족의 혈맥을 다시 잇고 민족적화합을 이룩하는 문제이며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는 문제이다. 다시말하여 조국통일문제는 우리 겨레의 운명, 우리 민족의 운명에 관한 문제이다.

하나의 피줄을 나눈 단일민족인 우리 겨레가 70년이 넘도록 둘로 갈라져있는것은 비정상적인 일이다. 외세에 의하여 갈라진 민족의 혈맥과 지맥을 다시 잇고 겨레의 화해와 단합을 이룩하게 되면 우리 민족은 단일민족으로서 후손만대의 무궁번영을 누릴수 있으며 그렇지 못할 때에는 영원히 둘로 갈라져 남조선인민들은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할뿐아니라 궁극에는 단일민족으로서의 존재를 끝마치게 될것이다.

조국통일문제가 이와 같이 겨레의 운명, 민족의 생사존망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인것만큼 이 문제를 옳게 해결하기 위하여서는 자주적통일을 출발점으로 하고 그것을 조국통일위업수행의 전기간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한다.

- 오직 민족자주의 립장을 견지할 때에 조국통일운동을 명실공히 민족적자주권을 확립하기 위한 자주통일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갈수 있기때문이다.

자주통일운동은 조국통일운동을 우리 민족의 리익과 요구, 지향에 맞게 벌려나가게 하는 근본담보이다.

외세에 의거하는 《통일》은 우리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배치된다.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허용하는 《통일》이란 있을수도 없고 설사 그러한 통일이 있다고 해도 그것은 민족전체를 외세의 식민지노예의 운명에 처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올뿐이다.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자주통일운동만이 통일문제의 본성에도 맞고 또 우리 민족의 요구와 지향에도 맞는 통일운동이다.

7천만겨레의 통일운동을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완전히 실현하게 하는 자주통일운동으로 되게 한다는 여기에 바로 자주적으로 통일하는것이  조국통일운동의 생명선으로 되는 또 하나의 리유가 있다.

자주적으로 통일하는것이 조국통일운동의 생명선이라는것은 남조선인민들이 장기간의 생활체험을 통해 체득한 진리이기도 하다.

8.15후 남조선인민들은 일제를 대신하여 남조선에 기여든 미군을 마치 《해방자》,《은인》인것처럼 잘못 생각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70년이나 지속되는 과정에 남조선에 대한 미제의 식민지지배와 예속정치를 현실로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비로소 미국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근본적으로 바꾸게 되였다.

미제침략자들은 남조선을 강점한 첫날부터 주인행세를 하면서 가는 곳마다에서 우리 민족에 대한 멸시와 모욕, 략탈과 학살을 일삼고있다. 특히 미제는 민족의 통일념원을 짓밟고 분렬을 조장하였으며 북침전쟁책동을 끊임없이 벌려 대결과 긴장, 전쟁위기를 격화시켜왔다. 여기에서 남조선인민들은 미국이 그 어떤 《해방자》도, 《보호자》도, 《원조자》도 아니며 민족의 리익과 존엄을 침해하고 유린하는 극악한 침략자, 지배자라는것을 똑똑히 깨닫게 되였다.

동시에 자주적통일은 그 어떤 외세가 가져다주는것이 아니라 오직 자기 민족이 주인이 되여 자기 힘으로 찾아야 한다는 진리를 뼈에 사무치게 체득할수 있었다. 때문에 우리 민족은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은 서로 다르고 비록 북과 남, 해외로 흩어져 살고있어도 조국통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고있는것이다.

우리 민족은 조국통일운동의 생명선인 자주적통일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민족적자주권을 확립하기 위한 자주통일운동에 한결같이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이처럼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그 어떤 외세의 간섭을 물리치고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통일위업을 수행하게 하는 자주통일로선이다.

② 평화적으로 조국을 통일하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국통일을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하려는것은 우리의 원칙적립장이며 우리 당의 변함없는 로선이다.》  

외세에 의하여 조국통일문제가 산생된 때로부터 우리 당은 시종일관 나라의 통일을 무력충돌이나 동족끼리 피흘리며 싸울것이 아니라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할것을 주장하여왔다. 이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변함없는 로선이다.

우리 민족의 통일문제를 놓고 동족끼리 서로 싸워야 할 근거는 없다. 북과 남사이에 존재하는 사상과 제도의 차이도 무력행사의 조건으로 되지 않는다. 사상과  제도는 강요한다고 하여 받아들여지는것이 아니며 강압적방법으로는 북과 남의 사상과 제도의 차이를 없앨수도 없다.

북과 남이 서로 싸우면 전쟁의 참화를 입는것은 우리 민족이고 거기에서 어부지리를 얻는것은 외세뿐이다.

 외세에 의하여 갈라진 우리 민족이 평화적으로 다시 통일되는것은 우리 민족의 사활적인 요구이며 가장 합리적인 통일방도이다.

그러므로 조국통일은 누가 누구를 먹거나 먹히우는 방법이 아니라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화해하고 단합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은 우리 당의 이러한 통일로선, 하나의 조선로선으로부터 흘러나오는 조국통일의 기본강령, 기본원칙이다.

이처럼 조국통일로선은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종식시키고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해결하려는 자주통일로선이며 서로의 무력충돌이나 대결을 통하여서가 아니라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해결해나가는 평화통일로선이다.

 2) 조국통일로선은 민족자주의 로선이며 애국애족의 로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시고 변함없이 견지하신 조국통일로선은 나라와 민족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실현하기 위한 철저한 민족자주의 로선이며 통일조국의 부강발전과  전민족의 륭성번영을 위한 참다운 애국애족의 로선이다.》 

① 철저한 민족자주의 로선이다.

자주성은 사람의 생명인 동시에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은 나라의 독립과 민족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자주성을 위한 투쟁은 나라와 민족을 단위로 하여 벌어지며 사람의 사회정치적생명과 운명도 나라와 민족의 운명과 하나로 련결되여있다. 나라와 민족이 남에게 예속되면 사람도 노예의 처지를 면할수 없고 자주성을 실현할수 없다.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남조선에 대한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는 문제인 동시에 갈라진 민족의 혈맥을 다시 잇고 민족적단합을 이룩함으로써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민족의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문제이다.

조국통일로선은 외세에 의하여 인위적으로 갈라진 나라와 민족의 혈맥을 하나로 이어놓음으로써 민족적자주권을 확립하고 민족공동의 번영을 이룩해나가려는 전민족의 근본리익과 한결같은 념원을 반영한것으로 하여 철저한 민족자주로선이다.

② 참다운 애국애족의 로선이다.

애국애족은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사상감정이다. 단일민족인 우리 나라에서 애국은 곧 애족으로 된다.

애국애족은 나라가 분렬되여 수십년세월 서로 다른 제도하에서 서로 다른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을 가지고있으며 재산의 유무가 다른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성원 누구나 간직하고있는 공통적인 사상감정으로서 전체 조선민족을 하나로 련결시켜 조국통일의 길로 이끌어주는 원동력이라고 말할수 있다.

오늘 우리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서 제일 큰 장애는 외세에 의한 민족의 분렬과 국토의 량단이다. 그것으로 하여 우리 민족의 통일적발전의 길이 막히고 온 겨레가 불행과 고통을 당하고있다.

나라와 민족의 운명에 대하여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든 조국의 통일을 외면할수 없다.

조국통일은 갈라진 민족의 혈맥과 지맥을 하나로 잇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는 거족적위업이며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종식시키고 민족적화해와 단합을 실현하는 민족사적위업이다.

한편 조국통일은 외세의 식민지지배와 압박에서 불행과 고통을 강요당하는 남조선인민들을 구원하는 민족해방위업이다.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조국통일위업을 우리 민족의 근본 리익과 요구, 지향에 맞게 실현하도록함으로써 통일조국의 부강발전과 륭성번영의 가장 곧바른 길을 밝혀주고있다.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또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민족적위업실현의 길로 이끌어주어 민족성원모두를 조국과 민족을 위한 참된  삶의 길로 이끌어주고있다.

따라서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이야말로 참다운 애국애족의 로선으로 된다.

이처럼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은 철저한 민족자주의 로선이고 참다운 애국애족의 로선이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