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유산보호사업은 우리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빛내이는 애국사업이다》​

 

이 로작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3(2014)년 10월 24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이다.

로작의 기본사상;

모든 일군들이 당의 민족유산보호정책을 철저히 관철하여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며 우리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더욱 빛내여나가야 한다는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은 당의 민족유산보호정책을 철저히 관철하여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며 우리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더욱 빛내여나가야 하겠습니다.》

 

로작의 구성체계;

1. 민족유산보호사업에서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

2. 민족유산보호사업의 본질과 민족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는데서 견지하여야 할 기본원칙

3. 민족유산을 보호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기 위한 과업

4. 민족유산을 보호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기 위한 방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작의 앞부분에서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단군릉을 현지지도하신 20돐을 맞이하게 된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께서 몸소 발기하시고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단군릉개건을 유훈관철을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정력적으로 지도하시였다고 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 1994년 10월 29일 새로 훌륭히 개건된 단군릉을 돌아보시면서 후대들에게 물려줄 국보인 단군릉을 잘 꾸리고 보존관리하며 력사유적유물들을 더 많이 발굴하여 민족문화유산을 풍부히 하고 그것을 옳게 계승발전시켜나갈데 대한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시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민족애와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단군릉이 웅장하게 개건됨으로써 우리 민족이 단군을 원시조로 하여 인류문명의 려명기부터 한강토에서 하나의 피줄을 이으며 단일민족으로 살아왔다는것이 뚜렷이 확증되고 온 겨레를 애국애족의 정신으로 교양하는 민족의 성지가 마련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것은 우리 민족의 큰 경사이며 주체적인 민족유산보호정책의 빛나는 승리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로작은 민족유산보호사업이 가지는 의의와 역할, 민족문화건설의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고있는것으로 하여 민족문화를 발전시키고 빛내이는데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불멸의 대강으로 된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