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사상리론
목록으로
제3장 조국통일의 주체와 투쟁대상, 국제적지지와 련대성강화
제1절 조국통일의 주체
1. 조국통일의 주체는 전체 조선민족​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은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에 대한 해명에 기초하여 조국통일의 주체에 대한 문제에 과학적해답을 주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국통일의 주체는 전체 조선민족입니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자주적위업이며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힘은 우리 민족의 주체적력량입니다.》

어떤 사회적운동에서든지 주체를 강화하고 주체의 역할을 높여야 승리할수 있다. 이것은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여 력사의 모진 돌풍속에서도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겨온 조선혁명의 실천을 통하여 확증된 진리이다.

조국통일의 주체가 전체 조선민족이라는것은 조국통일을 실현할 실제적담당자, 주인이 우리 민족이며 민족내부의 일부 특정한 사람들이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귀중히 여기고 통일을 바라는 전체 민족성원들이라는것이다.

 

 

조국통일은 민족의 일부 성원들이나 특정한 계급, 계층만의 리익이 아니라 민족공동의 리익을 위한 민족적위업이며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고 민족의 장래를 조금이라도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다같이 손잡고 단결하여 투쟁할 때에만 실현될수 있는 거족적인 위업이다.

ㅡ 조국통일의 주체가 전체 조선민족으로 되는것은 우선 조국통일위업이 우리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위업이라는 사정과 관련된다.

민족을 떠난 계급이나 계층이 있을수 없으며 민족의 자주성이 실현되지 않고서는 민족성원들의 자주성도 보장될수 없다.

우리 민족은 국토의 량단과 민족분렬로 하여 너무도 오랜 세월 외세에게 자주성을 무참히 유린당하여왔다. 물론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세계의 량심들이 우리 민족이 당하는 분렬의 고통에 대하여 동정하고 통일위업에 지지를 표시할수는 있다. 그러나 민족의 분렬로 하여 온갖 불행과 고통을 직접적으로 체험하고있는 수난자는 바로 우리 민족이다. 따라서 통일을 일일천추로 갈망하는 당사자도 다름아닌 우리 민족이다.

조국통일이 우리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숭고한 자주위업인것으로 하여 전체 조선민족은 이 투쟁의 주체로 된다.

ㅡ 조국통일의 주체가 전체 조선민족으로 되는것은 또한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힘이 우리 민족의 주체적력량이라는 사정과 관련된다.

 

 

그 어느 민족을 막론하고 민족문제의 주인은 그 민족자신이며 민족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결정적힘도 그 민족자신에게 있다. 민족문제를 해결하는데서 직접적담당자인 민족의 힘과 지혜를 대신할 그 어떤 다른 요인이란 있을수 없다.

우리 민족은 갈라진 조국을 하나로 통일할수 있는 무궁무진한 힘과 지혜를 가지고있다.

 

반만년의 유구한 세월 하나의 강토에서 한피줄을 이으며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온 용감하고 슬기로운 우리 민족은 자기 문제를 그 어떤 외세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체의 힘으로 해결하여왔다. 현대사를 보아도 《대동아공영권》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날뛰던 일제를 격멸소탕하고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였으며 미제의 《강대성》의 신화를 깨뜨리고 내리막길의 시초를 열어놓은것도 바로 우리 조선민족이였다. 제국주의자들과 배신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으로 일부 나라들에서 붉은기가 내리워질 때 단신으로 자주의 성새, 사회주의보루를 지켜냈고 상상을 초월하는 고난을 박차고 세계제패를 꿈꾸는 패권주의자들을 제 마음대로 주무르면서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질 강국건설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 용감하고 억센 인민이 다름아닌 우리 인민이다.

 

 

이러한 력사와 전통을 지닌 우리 민족은 나라의 통일을 얼마든지 자체의 힘으로 이룩할수 있다. 따라서 우리 민족은 자기의 힘으로 통일문제를 해결해나갈수 있는 힘을 가진 조국통일의 주체이다.

 

ㅡ 조국통일의 주체가 전체 조선민족으로 되는것은 또한 조국통일의 주체에는 조국통일을 바라는 모든 민족성원들이 포함된다는 사정과 관련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민족은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관계없이 그리고 로동자, 농민, 청년학생, 정치인, 경제인, 문화인, 종교인 할것없이 모두다 조국통일의 주인으로서 자기의 힘과 지혜를 다 바쳐 조국통일위업에 이바지하여야 할 숭고한 민족적의무를 지니고있습니다.

조국통일위업의 성패는 북과 남, 해외의 동포들과 각계각층 인민들이 어떻게 단결하여 투쟁하는가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조국통일의 주체에는 외세에 의한 민족의 분렬을 끝장내고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며 민족적단합을 바라는 모든 민족성원들이 포함된다.

 

 

북과 남, 해외의 대표들이 수많이 참가한 가운데 전민족대단결로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할데 대한 토론들을 열렬히 진행하고있는 범민련대표들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사회주의자인건 민족주의자이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국통일의 주체의 한 성원으로 될수 있다.

 

현시기 조국통일을 바라는가 바라지 않는가를 가르는 시금석은 민족공동의 소중한 열매들인 민족공동의 합의들과 특히는 지난 4월에 채택발표된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선언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다. 이것을 지지하고 그 리행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과거에 구애됨이 없이 누구나 조국통일의 주체의 한 성원으로 될수 있다.

 

이처럼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은 조국통일의 주체가 전체 조선민족이라는것을 과학적으로 밝혀주고있다.

 

일화; 《김구와 합작을 못할 리유가 없소》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