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사상리론
목록으로
제2장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
제2절 조국통일문제의 성격
1.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야 할 민족내정문제​

 

 

조선의 통일문제는 그 성격에 있어서 우리 민족의 내부문제, 내정문제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의 통일문제는 어떠한 외세에 의하여 해결될수 없는 조선인민의 내정문제입니다.》

조선의 통일문제는 외세가 간섭할 그 어떤 리유와 구실도 없는 문제이며 어떠한 외세에 의하여서도 해결될수 없는 문제이다. 다시말하여 조국통일문제는 오직 조선민족자신이 주인이 되여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야 할 조선인민의 내정문제, 내부문제이다.

 

△ 조선의 통일문제는 외세가 간섭할 그 어떤 리유와 구실도 없는 문제, 철저히 외세에 의하여 비법적으로 강요된 문제이다.

한때 남조선의 어용학자들은 우리 나라의 분렬이 국제적협약에 의해 이루어진것이라고 하면서 외세의 간섭을 《정당화》하는 《론거》아닌 《론거》를 들고나온적이 있었다. 이것은 력사적사실에도 맞지 않을뿐아니라 리치에도 맞지 않은 한갖 궤변이다.

우리 나라의 분렬은 철두철미 외세에 의해 강요된것이며 따라서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야 할 민족내부문제, 민족내정문제이다.

제2차 세계대전후 일부 나라들의 분렬은 일정한 국제적협약에 의한것이였다.

 

 

포츠담회담장. 《포츠담선언》발표

 

도이췰란드의 분렬문제는 일부 나라들의 협약에 그 근원을 두고있다. 도이췰란드는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장본인이며 그 전쟁에서 패한 전패국이였다. 그렇기때문에 도이췰란드는 전쟁의 종결과 함께 전승국들의 통제밑에 놓이게 되였으며 련합국들의 전후처리에 관한 협약에 응해야 할 법적 및 도덕적의무를 지니지 않을수 없었다. 련합국들은 인류력사상 가장 참혹한 두차례의 전쟁을 도발한 도이췰란드가 다시금 침략세력으로 등장할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령토와 민족을 갈라놓았다. 이것은 유럽에서 새로운 전쟁의 위험을 방지하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로서 도이췰란드도 이것을 받아들이였다. 이렇게 갈라진 도이췰란드땅에는 련합국군대들이 주둔해있었으며 도이췰란드에서의 통합문제에 책임있는 나라들이 자기 의무를 리행하여야 할 리유가 있었다. 윁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윁남의 분렬은 제국주의자들의 지배정책, 민족분렬정책의 후과이기는 하였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윁남대표들의 참가하에 진행된 국제회의결정에 따른것이였다. 다시말하여 윁남에서의 국토의 분렬은 그 나라 인민들의 의사에 따른것이였건 아니였건 관계없이 그 나라 대표들과의 합의밑에 해방지역과 미해방지역으로 갈라진것이였다.

 

이처럼 제2차 세계대전이후 일부 나라들에서의 분렬은 국제적협약에 의해 이루어진것으로써 외세의 간섭을 전제로 하지 않으면 안되였다.

그러나 조선의 분렬과 통일은 도이췰란드나 윁남의 경우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가 보여주는바와 같이 우리 민족은 평화를 귀중히 여기는 민족이며 다른 나라들에 그 어떤 위협으로 되지 않는다. 우리 민족사의 갈피갈피에 기록된것은 반침략애국투쟁뿐이다.

제2차 세계대전후 조선문제에는 외세가 간섭할 어떠한 구실도 없었다. 하지만 외세는 순수 저들의 리해관계에 의해 아무러한 합법적근거도 없이 조선의 분렬을 인위적으로 강요하였다.

우리 나라는 지난날 남을 침략한 나라도 아니며 더우기 제2차 세계대전의 전패국도 아니다. 근 반세기동안 일제의 식민지통치밑에 있었던 우리 민족은 피어린 민족해방투쟁을 통하여 자기 힘으로 나라의 해방을 이룩한 민족으로서 마땅히 일본에 대한 전후처리에 참가해야 하였다. 그러나 일본에 대한 전후처리에 참가하기는 고사하고 미제의 지배야망에 의해 강압적으로 갈라졌던것이다. 우리 나라의 분렬은 전혀 타당성이 없기에 미제도 련합국들의 회의들에서 조선문제를 한번도 회의의제로 제기하지 못하였으며 분렬에 대해서는 입밖에도 내지 못했던것이다. 우리 민족을 갈라놓고 장장 수십년세월 고통과 불행만을 강요해온 저주로운 38분계선은 조선인민혁명군에 의한 조국해방에 대처하여 미제가 급기야 고안해낸것이였다.

 

 

력사적사실은 우리 나라는 분렬되여야 할 그 어떤 국제적의무나 도덕적책임도 없는것만큼 미제에 의해 일방적으로 강요된 민족의 분렬을 끝장내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에 외세가 간섭할 아무런 리유와 조건도 없다는것을 실증하여준다.

 

△ 조선의 통일문제는 어떠한 외세에 의하여서도 해결될수 없는 문제이며 오직 조선민족자신이 주인이 되여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야 할 조선인민의 내정문제, 내부문제이다.

미제는 어제도 오늘도 우리 나라의 내정에 간섭하는 주되는 외세이며 조국통일의 기본장애물이다. 만일 미제가 남조선을 비법적으로 강점하지 않았더라면 조선의 통일문제라는 말자체도 생겨나지 않았을것이다.

지금까지 통일을 위한 전체 조선인민의 거족적인 투쟁이 끊임없이 전개되여왔음에도 불구하고 나라의 통일이 이루어지지 못하고있는것은 조선의 분렬에서 줄곧 어부지리를 얻은 미제가 우리 인민의 통일위업을 각방으로 방해해왔기때문이다.

 

미제는 반세기이상이나 남조선을 비법적으로 강점하고 정치, 경제, 군사,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교활한 신식민주의정책을 실시하고있으며 북과 남사이에 대결과 불신을 조장시키면서 전조선에 대한 침략정책을 추구하고있다.

 

전조선에 대한 지배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분렬주의자들을 대결에로 부추겨 우리 민족에게 전쟁의 참화를 들씌운것은 바로 미제이다. 조선전쟁에서 쓰디쓴 참패를 당하고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저들의 지배를 당장 실현할수 없다고 본 미제는 조선의 영구분렬책동에 매여달리면서 침략전쟁의 기회만을 엿보고있다. 미제는 북과 남사이의 화해와 협력의 분위기가 조성될 때마다 정세를 긴장시켜놓고는 그것을 저들의 대조선정책과 대륙침략을 위한 무력증강책동을 합리화하는데 악용하고있다.

미제야말로 우리 민족의 모든 불행의 화근이며 조선의 통일을 가로막는 기본장애물이다. 그러므로 조선의 통일이 실현되자면 무엇보다먼저 미제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야 하며 남조선에서 미제침략군을 몰아내야 한다.

일본군국주의도 미국에 추종하여 우리 조국의 통일을 한사코 방해하면서 제배를 불리우고 재침야망을 실현해보려고 하고있다.

 

미제에 의하여 강요된 조선전쟁에 적극 가담하여 《황금소나기》를 맞고 경제부흥의 길에 들어선 일본군국주의는 우리 민족이 분렬로 인하여 통일적발전의 길을 걷지 못하는 사이에 전패국으로부터 《경제대국》으로 올라서고 이제는 군국주의를 부활시켜 재침의 꿈까지 꾸고있다.

 

오늘 일본반동들이 군국화에 박차를 가하면서 미제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의 적극적인 추종자가 되여 우리 나라에 대한 압력과 제재일변도로 나가고있는것은 결코 우연하지 않다. 그것은 날로 높아가는 주체조선의 위력에 대한 불안과 조선에 대한 재침야망을 실현할수 없게 된다는 우려로부터 출발한것이다.

력사적으로 외세는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에 그 어떤 도움도 준것이 없으며 오히려 외세가 개입하고 간섭할수록 북과 남사이에 화해와 신뢰대신 불화와 불신만이 격화되였다. 북남사이의 화해와 협력보다는 반목과 대결에서 더 리득을 보고있는 외세를 통일문제에 끌어들인다면 민족의 장래운명이 외세의 롱락물로 되고 외세들사이의 싸움의 희생물로 될뿐 조국통일문제가 해결될수 없다는것은 자명한 리치이다.

제반 사실은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철두철미 외세의 개입을 배격하고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할 민족내부문제, 민족내정문제라는것을 말해주고있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