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적인 해외교포운동의 시원을 여시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혁명투쟁의 첫시기부터 해외동포들의 민족적권리를 옹호하는것을 민족해방혁명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여기시고 그를 조국광복회강령에 밝히시였으며 해방후에는 이 문제를 공화국정부의 중요한 정책으로 내세우시였다.

《조국의 사랑은 따사로워라》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해외교포운동사상을 창시하시고 해외교포운동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대하여 전면적인 해명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엇보다먼저 해외교포문제발생의 력사적근원에 대하여 과학적인 해명을 주시였다.

 

※ 해외교포문제는 약소국들에 대한 제국주의렬강들의 악독한 식민지통치의 후과로 생긴 력사적문제이다. 우리 나라의 해외교포문제도 바로 일본제국주의자들의 조선에 대한 식민지통치에 력사적근원을 두고있다. 지난날 일본제국주의자들의 조선강점과 가혹한 식민지략탈정책으로 말미암아 생존의 길이 막힌 우리 인민은 조국을 떠나 해외에 류랑하게 되였다. 특히 일본에 살고있는 우리 동포들은 모두가 살길을 찾아 현해탄을 건너갔거나 강제《징병》과 《징용》으로 끌려가 고역과 죽음을 강요당하다가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사람들과 그 자손들이였다.

 

 

생존권의 철저한 보장을 요구하여 줄기차게 벌어진 재일동포들의 투쟁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해외교포문제의 발생근원을 밝히심으로써 재일동포들의 민주주의적민족권리와 생활상요구를 보장해야 할 일본당국의 도의적 및 력사적책임이 명백해졌으며 재일동포들은 민주주의적민족권리옹호를 위한 투쟁에서 힘있는 리론실천적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확고한 주체적립장으로부터 출발하시여 해외교포운동의 성격과 임무를 정확히 규정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외교포문제를 특수하게 제기되는 민족문제로 보시고 이 운동이 조국의 혁명과 어떤 관계에 있어야 하는가를 분석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외교포운동은 마땅히 조국의 륭성발전과 자기 나라 혁명에 복무하는 민족적애국운동으로 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외교포운동이 조선혁명에 이바지하는 운동으로 되여야 하는것만큼 이 운동은 반드시 자기 나라 혁명의 지도사상에 의하여 지도되여야 하며 주체적립장에 튼튼히 서서 진행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님께서 전일적으로 체계화된 해외교포운동사상을 밝혀주심으로써 민족적애국운동, 혁명운동으로서의 주체적인 해외교포운동의 시원이 열리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적인 해외교포운동사상을 창시하시였을뿐아니라 그것을 재일조선인운동에 철저히 구현하기 위하여 온갖 로고를 다 바치시였다.

재일동포들은 일본반동들의 갖은 민족적박해와 멸시, 무권리를 반대하여 일찍부터 투쟁하여왔으며 특히 조국이 해방되고 공화국이 창건된 후 그 투쟁은 보다 적극적이며 조직적인 형태로 발전하였다.

 

※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시기인 주체41(1952)년 12월초 최고사령부에서 재일조선인련락원을 만나시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련락원과 《재일조선인운동은 민족적애국운동으로 되여야 한다》라는 담화를 하시는 과정에 일본에서 사는 조선사람들이 조선혁명을 위하여 투쟁하지 못하고 일본공산당의 지도밑에 일본혁명을 위하여 피흘리며 싸우고있다는것을 알게 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나는 미제와 한창 전쟁을 하고있던 때인 1952년 겨울에 최고사령부에서 일본에서 온 재일조선인련락원을 만나보고 재일조선인운동의 이러한 형편을 자세히 알게 되였습니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련락원에게 무엇때문에 일본에서 사는 조선사람들이 일본공산당에 들어가 일본혁명을 위하여 피를 흘리며 투쟁하는가, 재일동포들이 자기 조국을 위하여 투쟁하지 않고 일본혁명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은 잘못된 일이다, 일본혁명이야 일본사람들이 주인이 되여 하여야지 조선사람들이 대신해줄수 없다, 일본공산당이 국제공산당에서 내놓은 1국1당제원칙을 전면에 내걸고 일본에서 사는 조선사람들이 일본공산당에 들어와 일본혁명을 하여야 한다고 한다는데 국제공산당이 없어진 지금에 와서 무엇때문에 일본에서 사는 조선사람들만이 1국1당제원칙을 지켜야 하는가, 조선사람들은 비록 일본에서 살더라도 자기 조국을 옹호하고 조선혁명을 위하여 투쟁하는데로 방향전환을 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내놓으신 로선전환방침은 재일동포들이 일본혁명을 위하여 싸울것이 아니라 조선혁명을 위하여 투쟁하여야 하며 재일조선인운동을 철저히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령도밑에 진행하며 자체의 주체적력량에 의거하여 민주주의적민족권리를 옹호하고 조국의 통일독립을 위하여 합법적인 방법으로 투쟁을 벌려야 한다는것이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재일조선인운동의 로선전환방침을 제시하신데 이어 그것을 철저히 관철해나갈수 있는 획기적인 조치를 취하시였다.

재일조선인운동의 로선전환문제는 일본공산당과 관련되여있으므로 결국 일본공산당지도부와 직접 해결하여야 하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재일조선인운동의 실태와 재일조선인들이 조선혁명을 위하여 싸우도록 할데 대한 문제, 일본공산당이 조선사람들의 활동에 간섭하지 말데 대한 문제, 일본공산당에서 재일조선인당원들을 내보낼데 대한 문제 등 우리 당의 원칙적립장을 담은 편지를 당시 중국에 와있던 일본공산당 서기장 도꾸다 규이찌에게 보내시였다. 수령님의 편지를 받은 그는 자체로 결심하기 어려웠던지 수령님께서 보내신 편지사본과 자기의 견해를 적은 편지를 동봉하여 이전 쏘련당과 중국당 지도자들에게 보내였다. 그의 편지를 받은 이전 쏘련당과 중국당의 지도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의견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하였다. 일본공산당 서기장은 위대한 수령님의 원칙적립장에 동의를 표시하고 일본공산당에서 조선사람들을 전부 내보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취하신 적극적인 조치에 의하여 재일조선인운동을 주체의 기치밑에 자주적인 민족적애국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갈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였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