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
목록으로
제12장 주체혁명위업승리의 만년토대 마련
제1절 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더욱 빛내이시기 위하여
1. 격변하는 력사의 흐름속에서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 시정연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1차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주체79(1990). 5. 2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 시정연설에서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 그리고 제국주의 멸망의 불가피성을 다시금 과학적으로 론증하시여 사회주의를 변함없이 고수하고 전진시켜나가는 참다운 길을 밝히시였다.

 

주체79(1990)년 5월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1차회의에서 또다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주석으로 높이 추대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라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하시였다.

《사회주의 우리제도 세상에서 제일 좋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연설에서 사람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을 전면적으로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한마디로 말하여 주체사상을 구현한 사람중심의 사회주의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한마디로 말하여 주체사상을 구현한 사람중심의 사회주의로서 인민대중이 사회의 진정한 주인으로 되고있으며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인민의 사회라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당과 인민대중이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통일단결되여 우리 혁명의 강력한 자주적인 주체를 이루고있으며 자주, 자립, 자위의 튼튼한 기초우에서 끊임없이 강화발전되여나가는 여기에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위력과 불패성의 원천이 있으며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환경속에서도 끄떡하지 않고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있다고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연설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은 우리 인민이 누리고있는 행복하고 보람찬 생활에서 표현되고있다고 밝히시였다.

 

우리 인민은 누구나 다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와 사회주의적리념에 맞는 정치생활과 문화생활, 물질생활을 누리고있다. 실지로 우리 인민이 누리고있는 정치생활, 문화생활, 물질생활의 행복상은 최고인민회의 제9기대의원구성에서 공장, 기업소의 로동자들과 협동농장의 농장원들이 47.4%, 녀성비률이 20.1%를 차지하고있는 사실에서 그리고 거저나 다름없는 식량공급제와 무료의무교육제, 무상치료제, 국가의 추가적인 사회문화적혜택에서 뚜렷이 나타나고있었다.

 

우리 인민들은 실생활을 통하여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참다운 우월성을 매일 매시각 체험하고있었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참모습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전면적으로 발양시키기 위한 과업에 대하여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선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이면서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우리 당의 총로선을 계속 튼튼히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그러시면서 사상적요새점령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사상혁명과 문화혁명을 다그쳐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혁명화, 로동계급화, 인테리화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그들을 로동계급화된 인테리로, 인테리화된 로동계급으로 만드는것을 사회주의건설에서 수행하여야 할 인간개조사업의 기본방향으로 규정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도들을 밝히시였다.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이면서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우리 당의 총로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의 물질적요새를 점령하기 위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우리 당의 기본전략인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 실현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가활동에서 사회주의적민주주의를 철저히 구현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주주의》와 《인권옹호》의 간판을 들고 제국주의자들이 감행하고있는 반사회주의책동을 철저히 짓부셔버리며 사회주의적민주주의를 원만히 실현하고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해서는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며 혁명적군중로선을 관철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사회주의와 자본주의, 진보와 반동사이의 심각한 대립과 투쟁이 심화되고있는 국제정세를 분석하시고 제국주의자들이 《사회주의의 위기》에 대하여 떠들면서 환성을 올리고있지만 그것은 가소로운 일이다, 오늘 불치의 병을 앓고있는것은 다름아닌 제국주의라고 하시면서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는것은 력사발전의 주류이며 오직 이길만이 인류가 나아갈 길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가 전진하는 과정에 예견치 않았던 난관에 부닥칠수도 있고 일시적인 우여곡절을 겪을수도 있다, 그렇다고 하여 사회주의원칙을 버리고 자본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난관을 극복할수 없을뿐아니라 사회주의의 고유한 우월성을 마비시키고 혼란상태에 빠지게 되며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마저 잃어버리게 된다고 하시였다. 계속하여 사회주의는 오직 사회주의의 원칙과 사회주의적방법에 의거하여서만 건설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는 어디까지나 사회주의원리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 원칙에서 그리고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동하는 방법으로 풀어나가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어 혁명적인민들은 정세가 복잡하고 반동들의 공세가 강화될수록 혁명적원칙을 확고히 견지하며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나가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사회주의의 옹호고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의 최대한 발양, 이것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시정연설에서 명시하신 1990년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총적방향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은 이해 《신년사》와 당중앙위원회 제6기 제17차전원회의에서 하신 결론과 함께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과 기본특징, 그 불패성과 우월성을 집대성하고 사회주의위업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까지 완성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심화발전시켰으며 제국주의자들과 반사회주의자들의 온갖 비난과 궤변으로부터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상승발전시켜나갈수 있는 진로를 밝힌 리정표였다. 동시에 그것은 수십년동안 사회주의를 건설해온 나라들이 자본주의복귀과정의 엄중한 단계에 있지만 조선에서만은 그 어떤 사소한 변화도 없이 자기가 선택한 사회주의길로 확신성있게 나아가고있다는데 대한 뚜렷한 시위였다.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이 사회주의조선을 고립, 압살하려고 반사회주의, 반공화국책동에 열을 올리고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운명에 대하여 세계가 이목을 집중하고있던 때 사회주의가 나아갈 진로를 명시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위인상에 온 세계는 경탄을 금치 못하면서 사회주의의 운명과 전도에 대한 우려를 신심과 락관으로 바꾸었으며 조선의 사회주의야말로 격변하는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길, 사회주의길로 선도해나가는 사회주의의 보루임을 확인하였다.

 

                   ※ 일화: ❖ 회의장에 울린 시정연설​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내리적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