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소 쓰신 일용품명세​

 

 

자강도 전천군 전천읍 종합상점 책임자 정춘실로부터

상점운영과 관련한 보고를 받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주체53(1964).4.2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1960년대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병진시키기 위한 투쟁을 벌려나가는 긴장한속에서도 빨리 늘어나는 일용필수품에 대한 인민들의 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키기 위하여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다. 

인민행렬차를 타고 가시네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52(1963)년 5월 평양전기공장(당시) 책임일군협의회와 주체52(1963)년 9월 당중앙위윈회 전원회의, 주체52(1963)년 12월 당중앙위원회 부장전원회의를 비롯한 여러 기회들에 우리 당이 인민들의 생활필수품에 대한 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킬데 대하여 강조하시면서 일용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기 위한 대책도 세워주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모든 공장, 기업소, 중앙과 지방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일용품을 대대적으로 생산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일용품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은 모든 공장, 기업소, 중앙과 지방, 이르는곳마다에서 전개하여야 성과적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현대적인 중앙일용품공장들을 신설, 확장, 개건하도록 하시는 한편 지방들에서도 전군중적운동으로 일용품공장들을 건설하고 그것을 점차 현대화하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생산을 전문화하고 시제품생산을 위한 직장 또는 작업반들을 잘 운영하며 중앙과 지방의 경공업공장들뿐아니라 중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에서도 부산물과 페설물을 리용하여 일용품을 생산하는 직장을 꾸리도록 하시였다.

 

대규모 공장, 기업소들에 생활필수품직장을 많이 꾸리는것은 추가적인 큰 투자없이 적은 자금과 로력을 가지고도 여러가지 좋은 일용품을 생산할수 있는 합리적인 방도였다.

중공업 공장, 기업소들에 생활필수품직장이 대대적으로 꾸려짐으로써 중공업이 경공업을 도울뿐아니라 직접 일용품생산에 참가하여 인민생활에 더 효과적으로 복무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이미 마련된 경공업의 토대를 리용하여 인민소비품생산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제품의 가지수를 늘이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언제나 인민생활을 구석구석까지 보살피고계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경공업부문의 전문일군들도 미처 생각지 못한 일용잡화의 세세한 명세까지 손수 적어주시며 그 수요량을 일일이 타산하시여 계획에 예견하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 친히 검토하시며 수정가필하신 문건들에는 손바늘, 실, 수실, 뜨개실, 옷빈침, 머리빈침, 머리빗, 편지봉투, 손거울, 벽거울, 경대, 학습장, 연필, 력서, 빨래비누, 숟가락, 재털이, 꽃병, 어항, 손톱깎개, 가위, 실내온도계, 습도계, 치솔곽, 양치하는 고뿌, 책꽂이, 면도크림, 녀자머리그물(대, 중, 소)과 같은 수많은 품종이 첨가되여있었으며 우리 나라 인구와 성별, 계층별에 따르는 수요량과 생산량까지 계산되여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처럼 남녀로소 모든 사람의 생활에 필요한 세소일용품의 가지수를 계속 늘여나가도록 하시는 한편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시계, 손칼 같은것까지 몸소 써보시며 그 질을 높일 방도를 가르쳐주시였다.

 

 

 

여러가지 품종의 일용품들

 

이렇듯 어버이수령님께서 조국땅우에 항시적으로 전쟁의 위험이 떠도는 긴장한 정세하에서도 이미 마련된 경제적밑천과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효과있게 리용하여 생활필수품생산에서 새로운 전환을 마련하여주신 결과 우리 인민의 생활은 날이 갈수록 더욱 향상되게 되였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