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조선인민군창건이 가지는 력사적의의​

2018-02-01   박준혁

지금으로부터 70년전 주체37(1948)년 2월 8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인민혁명군을 정규적혁명무력으로 강화발전시켜 조선인민군의 탄생을 선포한 력사적인 날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을 위하여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은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보위하는 참다운 인민의 혁명무력을 건설하신것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해방후 강력한 정규군대의 창설을 자주독립국가건설의 필수적요구로 내세우시고 탁월한 군건설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3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항일의 전통을 계승한 주체형의 혁명적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시였다.

 

정규무력을 건설해본 경험도, 토대도 없었던 우리 나라가 일제식민지통치로 모든것이 파괴된 어려운 조건에서 해방후 3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신것은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기적이였다.

 

총대가 약한탓에 식민지노예의 비참한 운명을 강요당해야 했던 우리 인민이 조국과 민족을 보위하는 당당한 자기의 정규군대를 가진 긍지높은 인민으로 되게 된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선견지명과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정규무력건설의 력사적위업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과 미래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과 천리혜안의 선견지명, 강철의 신념과 배짱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실현하실수 있은 애국애족의 대업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신것은 우리 혁명발전과 우리 인민의 자주적운명개척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

 

그 의의는 우선 조선인민군이 창건됨으로써 총대가 약한탓에 우리 민족이 겪어야 했던 망국수난의 력사에 영원한 종지부를 찍게 되였다는데 있다.

조선인민군은 조국의 자유독립과 인민의 행복을 온갖 원쑤들의 침해로부터 결사수호하는것을 자기의 숭고한 사명으로 내세운 혁명적무장력이다. 우리 조국과 인민이 두번다시 외세의 롱락물로, 망국노로 되지 않게 하려는 애국의 의지로 굳게 뭉친 강력한 정규군이 있었기에 새 조국건설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성과들이 군사적으로 확고히 담보되게 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이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침략자들에게 수치스러운 참패를 안기고 항복서에 도장을 받아낸것도 그리고 미국과 그 추종세력과의 전면전쟁에서나 총포성없는 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떨쳐온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정규적혁명무력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애국애족의 대업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오늘 우리 혁명무력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성취함으로써 전체 인민이 장구한 세월 허리띠를 조이며 바라던 평화수호의 강력한 보검을 틀어쥐게 되였다.

우리 국가의 핵무력은 미국의 그 어떤 핵위협도 분쇄하고 대응할수 있으며 미국이 모험적인 불장난을 할수 없게 제압하는 강력한 억제력으로 된다.

미국은 이제 더는 우리 국가를 상대로 전쟁을 걸어오지 못하며 무진막강한 우리 인민군대의 위력을 당할자는 이 세상에 없다.

 

그 의의는 또한 조선인민군이 창건됨으로써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주도해나갈수 있는 강력한 주력군이 마련되게 되였다는데 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창건된 우리 인민군대는 언제나 당과 수령을 결사옹위하는 전위력량이고 일심단결의 핵심부대이며 부강조국건설의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돌격대이다.

 

장구한 기간 우리 인민군대는 주체혁명의 기둥, 주력군으로서 준엄한 력사의 폭풍우를 앞장에서 헤치며 자랑찬 승리의 길을 걸어왔다.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대건설전투에서, 고난의 행군길에서 무비의 애국적헌신성을 발휘하여온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사의 갈피마다에는 인민군대의 선구자적위훈이 값높이 새겨져있다. 인민군대가 강했기에 우리 혁명이 백두의 혈통으로 꿋꿋이 이어지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가 고수될수 있었으며 이 땅우에 세기적인 창조와 변혁의 력사가 끊임없이 수놓아질수 있었다.

 

오늘 우리 당이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확신성있게 전진시켜나가고있는것도, 온 나라에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는것도 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실한 인민군대가 있기때문이다.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시여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조국청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