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김일성주석님께서 길림시절에
인민들속으로 들어가신 의도는 무엇입니까

2017-09-10   김충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초기혁명활동시기 청년학생운동의 테두리를 벗어나 광범한 인민대중속으로 들어가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대중속으로 들어가신 의도는 인민대중을 혁명화하여 투쟁에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해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들속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시작하신것은 길림육문중학교에 다니시던 주체16(1927)년 겨울방학부터였다.

당시에는 인민들속으로 들어가 계몽활동을 하는것이 하나의 사회적풍조로 되고있었다. 그 리유는 자기 민족을 렬등민족으로 보면서 민족의 후진성을 극복하기 위한데 있었다. 말하자면 인민들에 대한 계몽활동이 개량주의적운동에 머무르고있었던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대중을 우매하고 미개한 계몽대상으로만 보아오던 종래의 사고방식과는 달리 인민이야말로 선생이며 혁명을 추동하는 기본동력이라는 새로운 주체적관점을 세우시고 그것을 절대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런 관점으로부터 《인민들속으로 들어가라!》 구호를 추켜드시였으며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인민들속으로 들어가시였다. 그때부터 《인민들속으로 들어가라!》는 구호는 위대한 수령님의 전생애를 관통하는 좌우명으로 되였다.

인민적풍격과 인민적인 사고방식을 지닌다는것은 결코 말공부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오로지 인민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법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자신께서는 인민들속에 들어가는것으로 혁명활동을 시작하였다고 하시며 인민의 권리가 최대한으로 보장되고 인민의 지혜와 창조력이 무한정 발양되는 오늘의 우리 사회에 대하여 생각할 때마다 자신을 인민행렬차에 처음으로 태워준 길림시절에 감사를 드리군 한다고 감회깊게 회고하시였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