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김일성주석께서 길림에서의 혁명활동을 무엇으로부터
시작하시였습니까

2017-06-30   김충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길림에서 선진사상을 더 깊이 연구하는것으로부터 혁명활동을 시작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6(1927)년 1월 14일 길림으로 가시여 17일부터 길림육문중학교에 적을 두시고 청년학생운동을 적극 벌리시면서 선진사상에 대한 연구를 보다 심화시켜나가시였다.

선진적인 서적이 많이 나돌고 새것을 지향하며 진리를 찾아 모대기는 청년학생들이 앞을 다투어 모여드는 길림의 사회정치적분위기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화전에서 시작하신 선진사상에 대한 탐구를 더 깊이 파고드실수 있는 유리한 조건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길림에서 맑스-레닌주의를 더 깊이 연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길림에서의 혁명활동을 선진사상탐구로부터 시작하신것은 단순히 학자가 되고 그 무슨 출세의 길을 톱으려고 한것이 아니였다.

그것은 어떻게 하면 일제를 물리치고 나라를 찾겠는가, 어떻게 하면 사회의 불평등을 없애고 근로하는 인민들을 잘 살게 하겠는가 하는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으시기 위해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학과목들에 대한 학습에 열중하시는 한편 《공산당선언》, 《자본론》, 《국가와 혁명》, 《임금로동과 자본》을 비롯한 맑스-레닌주의고전들을 탐독하시면서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결부하여 연구하시였다.

이 과정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맑스-레닌주의를 교조가 아니라 실천의 무기로 대하는 립장을 지니시였으며 조선혁명에 관한 리론과 전략전술을 깊이 탐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시기 《어머니》, 《철의 흐름》, 《축복》, 《압록강가에서》, 《아큐정전》과 같은 혁명적인 소설들과 당시의 현실생활을 반영한 진보적인 문학작품들도 많이 읽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적인 책을 보시면서 그리고 불평등한 사회현실들을 수많이 체험하시면서 착취계급과 착취사회를 증오하는 계급의식과 총대로 사회를 개조하고 변혁하여야 한다는 혁명적각오를 더욱 굳히시였다.

이처럼 길림에서의 탐구와 체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혁명적세계관을 드팀없는것으로 굳히시고 자주적인 혁명사상의 골격을 세워나가시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