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1926년에 입학하시였던 화성의숙에
어떤 제한성이 있다고 보시였습니까

2017-04-18   김충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15(1926)년 6월 화성의숙에 입학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성의숙에서 공부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여 의숙에 대한 기대가 허물어지는것을 어쩔수 없으시였으며 의숙의 제한성을 발견하게 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화성의숙의 제한성은 우선 사상적락후성이라고 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람의 가치를 규정하는 기본척도가 사상인것만큼 교육의 가치, 학교의 가치를 규정하는 기본척도도 사상이라고 보시였다.

그런데 학교당국은 민족주의사상만을 주장하면서 선진사상을 무턱대고 배척하였다.

이때로 말하면 반일민족해방운동이 민족주의운동으로부터 무산혁명에로 방향전환을 할 때인데 화성의숙은 이런 사조를 전혀 감촉조차 하지 못하였다.

화성의숙의 학생들은 낡은 민족주의사상에 포로되여 봉건왕조를 되살리겠다거나 자본주의길로 나가야 한다는 시대착오적인 생각을 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또한 교육에 독립운동의 옳바른 방략이 없는것이라고 보시였다.

화성의숙의 교육에는 혁명력량은 어떻게 편성하고 대중은 어떻게 동원시키며 독립운동대렬의 통일단결은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가 하는 방법도 없었다.

부르죠아민족주의운동의 력사가 수십년이 되지만 의숙의 교육에는 그것을 집대성하고 비판적으로 분석총화한 리론도 없었다. 화성의숙에 찾아오는 독립군의 거두들이나 애국지사들도 그저 막연하게 연탁을 두드리며 독립하자고만 부르짖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또한 군사교육도 낡고 뒤떨어진것이라고 보시였다.

화성의숙에서 배워주는것은 구한국냄새가 나는 낡은 군사훈련뿐이였다. 

무장투쟁의 교범이나 전술 같은것도 변변치 못하였고 그들이 배워주는 투쟁방법은 극상해서 개인테로의 방법이였다. 지어 독립군의 지휘관들을 키워내는 군사학교라고 하지만 학생들의 실탄사격에  탄알마저 없는 형편이였다.

화성의숙의 제한성은 민족주의운동자체의 제한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화성의숙을 통하여 민족주의운동의 전모를 살펴보시고 민족주의운동자들의 낡은 방식대로 해서는 나라의 독립을 이룩할수 없다는것을 깊이 깨달으시였으며 조국해방의 길을 새롭게 개척해야 하겠다는 결심을 품게 되시였다.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