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2년간(1923년 4월~1925년 1월)의
창덕학교시절에 어떤 체험을 하시였습니까. 

2017-03-09   김경희

주체12(1923)년 팔도구소학교를 졸업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을 알아야 한다는 아버님의 뜻에 따라 그해 3월 16일 아침 팔도구를 떠나 14일만에 고향 만경대에 도착하시여 칠골 창덕학교 5학년에 편입하여 2년간(1923년 4월~1925년 1월) 공부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에서 두해밖에 안되는 짧은 기간에 많은것을 배우고 체험하시였습니다.

가장 귀중한 체험은 우리 인민이 어떤 인민인가를 깊이 알게 되신것입니다. 우리 인민은 소박하고 근면하면서도 용감하고 강의한 인민, 어떤 곤난과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억센 인민, 례절이 바르고 인정이 풍부하면서도 불의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비타협적인 인민이라는것을 똑똑히 알게 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피를 흘리면서도 일본제국주의에 저항하는 인민들의 모습에서 그 어떤 힘으로도 훼손시킬수 없는 민족의 존엄과 강철같은 독립의지를 뜨겁게 감수하시였고 그때부터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좋은 인민이라고 생각하시였으며 이런 인민을 잘 조직동원한다면 얼마든지 나라를 찾을수 있다는 신심을 가지게 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러한 체험을 통하여 오직 투쟁을 통해서만이 일제를 몰아내고 우리 인민이 해방된 조국땅에서 행복하게 잘 살수 있다는 신심을 더욱 굳게 간직하시였습니다.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