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아동
아동
아동
원숭이형제
아동
아동
사람으로 된 형원숭이와 그냥 원숭이로 남아있게 된 동생원숭이의 이야기를 통해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지 부지런하고 머리를 써야 발전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호랑이와 세친구
아동
아동
평범한 나날에는 동무의 잘못을 대바르게 일깨워주고 위급한 때에는 한몸을 내대여 동무를 구원하는 주인공의 금량이의 우정이 참된 우정이라는것을 보여줍니다.
도적을 쳐부신 소년
아동
아동
나이가 어려도 지혜를 짜내고 용감하게 싸운다면 제아무리 큰 힘을 가진 원쑤라도 얼마든지 쳐물리칠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보물통과 빈통
아동
아동
머리에 든것이 없는 사람들은 소리가 요란한 빈통처럼 큰 소리를 치기 좋아하지만 머리속에 든것이 많은 사람일수록 말없이 모든 일을 실속있게 해나간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곰동산과 토끼동산
아동
아동
나무를 아끼고 사랑하며 산과 강을 잘 보호하고 다스리는것이 바로 자신을 위한 중요한 일이라는것을 보여줍니다.
약샘을 찾아 떠난 두소녀
아동
아동
이 이야기는 주인공 옥이처럼 마음이 착하고 아름다와야 사람들로부터 진정한 사랑과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노란구슬 파란구슬
아동
아동
행복한 세상을 찾아 떠났던 한 야장로인에 대한 이야기를 통하여 참된 삶의 보람은 자신의 손으로 자기가 나서 자란 땅을 가꾸어나가는데 있다는것을 가르쳐줍니다.
징검다리가 된 돌부처
아동
아동
돌부처처럼 실천하지 않고 외우기만 해서는 그 무엇에도 쓸모가 없다는것을 보여줍니다.
호랑이를 이긴 고슴도치
아동
아동
작은 고슴도치처럼 자기 힘을 믿고 대담하게 맞서 싸우면 그 어떤 원쑤도 이겨낼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금붕어가 물어온 무우씨
아동
아동
착하고 마음씨 고운 은동이처럼 산과 강에서 자라는 리로운 동식물들을 사랑하고 잘 가꾼다면 반드시 자연의 혜택을 받아안게 된다는 생활의 소중한 진리를 깨닫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소년과 구렝이
아동
아동
이 이야기는 구렝이를 죽여버리고 마을사람들의 불행을 가셔준 소년처럼 죽음을 각오하고 나서면 그 어떤 강적과도 싸워 이길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기장나무
아동
아동
땀흘려 일하지 않고 건달을 부리는 농군에게 기장이 차례지지 않는것처럼 열매는 곧 자신의 땀과 노력이라는것을 가르쳐줍니다.
봉선화
아동
아동
마음씨 착한 봉선이가 악착한 부자놈과 녀편네한테 도적으로 몰리우고 억울하게도 목숨까지 잃는 이야기가 담겨져있습니다.
토끼의 발도장
아동
아동
아무리 어려운 조건에서도 침착하게 지혜를 짜내면 원쑤와 싸워 이길수 있다는 진리를 새기게 합니다.
까치와 여우
아동
아동
까치처럼 자기 힘을 믿지 못하면 겁부터 먹게 되고 나중에는 원쑤앞에 굴복하게 된다는것을 똑똑히 깨닫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염소네 형제
아동
아동
속담에 여름에 하루 놀면 겨울에 열흘 굶는다는 말이 있듯이 일하기 싫어하면 꿀꿀이네 형제처럼 추운 겨울에 쪽박을 차고 남의 집 문을 두드리는 신세를 면치 못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
병난 호랑이
아동
아동
일하지 않고 놀면서 오래 살기만을 바라던 호랑이가 병에 걸려 죽는 이야기를 통하여 로동을 떠나서는 건강할수 없으며 참다운 행복을 누릴수도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산삼꽃
아동
아동
무슨 일이든 겁부터 앞세우면 별치 않은 곤난앞에서도 주저앉게 되며 억센 마음을 안고 대담하게 맞받아나가면 꼭 성공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엄마새이야기
아동
아동
자기는 죽으면서도 아기새들을 살리기 위해 한알의 딸기조차 먹지 않는 엄마새의 모습에서 우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깊고 뜨거운 사랑이 바로 어머니의 사랑이라는것을 잘 알게 될것입니다.
오누이와 나무군
아동
아동
세상에서 가장 강한것은 호랑이나 있지도 않는 하느님이 아니라 바로 사람이며 아무리 어려운 일에 부닥친다 해도 제힘을 믿고 뚫고나갈 생각을 해야 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