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아동
아동
아동
꽃파는 처녀
아동
아동
지주놈들이나 왜놈들과는 한하늘을 이고 살수 없으며 인민이 잘사는 세상을 찾자면 착취받고 억압받는 사람들이 모두다 혁명에 떨쳐나서야 한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두 장군 이야기
아동
아동
무슨 일이나 힘만 가지고서는 안되며 반드시 지혜를 함께 갖추어야 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마 벗어진 앵무새
아동
아동
제 생각은 없이 남의 말을 졸졸 따라 외우기만 하다가 망신하고 쫓겨가는 앵무새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울리지 않은 종
아동
아동
옛날 한 소년이 묘한 꾀를 써서 도적을 잡아내는 이야기를 통하여 봉건통치배들의 어리석음과 도적심보, 우리 인민의 슬기로운 지혜를 보여줍니다.
불씨를 찾아온 아왕녀
아동
아동
죽음을 무릅쓰고 끝내 불씨를 찾아오는 아왕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남을 위해 자기를 바치는것보다 더 큰 보람, 더 큰 행복은 없다는것을 보여줍니다.
황금덩이와 강낭떡
아동
아동
이 이야기는 황지주놈이 강낭떡 몇개밖에 없는 머슴군에게 빌붙다가 나중에는 물에 빠져죽는 내용을 통하여 사람은 재산이 없이는 살수 있어도 먹지 않고는 살수 없다는것을 새겨주고있습니다
산중대왕의 죽음
아동
아동
진짜마음과 가짜마음을 가려내지 못하면 산중대왕 호랑이처럼 아첨군들의 달콤한 말에 자기의 신세를 망치게 된다는것을 깨우쳐주고있습니다.
삼형제에 대한 이야기
아동
아동
보배산을 가꿀 힘을 키우려 길을 떠나 힘장사가 된 맏이, 많은 책을 외운 둘째, 실천속에서 힘을 키우고 지식도 쌓은 셋째에 대한 이야기를 통하여 누구의 힘이 진짜 쓸모있는 힘인가를
나비와 수닭
아동
아동
적의 약점을 꿰뚫고 자기의 재간을 잘 살리면서 용감하게 싸운다면 아무리 강한 원쑤라도 족쳐버릴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세포수
아동
아동
제 욕심만 차리려고 서로 싸우다가 호랑이밥이 되고마는 세 포수의 이야기를 통하여 아무리 힘과 재주가 뛰여나도 서로 마음을 합치지 못하면 망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천년바위를 이긴 물방울
아동
아동
작은 물방울이 굳은 바위를 깨는 이야기를 통해 무슨 일이나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면 반드시 성공의 열매를 맺게 된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소년과 개미
아동
아동
《범에게 물려가도 정신은 잃지 말라》라는 속담에도 있듯이 아무리 어려운 속에서도 신심과 용기를 잃지 않고 싸우면 반드시 이길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3인1당
아동
아동
서로 룡상을 타고앉겠다고 자리다툼을 하는 세 정승에 대한 이야기를 통하여 제 리속만 차리면서 물고뜯기를 일삼다가는 자신은 물론 나라까지 망친다는 교훈을 새겨주고있습니다.
날개달린 룡마
아동
아동
아무리 하늘을 나는 룡마라 하더라도 그것을 다룰수 있는 슬기와 용맹을 갖추지 못하면 쓸모가 없다는 진리를 깨우쳐줍니다.
미련한 곰
아동
아동
무슨 일이나 리치를 알고 정도에 맞게 해야지 그러지 않다가는 잘하려는 일이 오히려 일을 망치게 할수도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성황당
아동
아동
있지도 않는 《귀신》이나 《하느님》따위를 믿을것이 아니라 자기자신의 힘을 믿고 자신의 노력으로 생활을 개척해나가야 한다는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놀고먹던 꿀꿀이
아동
아동
이 이야기는 일하기 싫어하고 놀고먹던 꿀꿀이가 나중에는 주인집의 잔치상에 오르고마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금고기》와 《은고기》
아동
아동
진짜 아름다움은 겉모습에 있는것이 아니라 동무들을 위하는 착한 마음에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사람과 재물
아동
아동
이 이야기는 사람이 재물에 미치면 나중에는 친혈육조차 몰라보는 짐승보다 못한 의리없는 인간이 되고만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범을 타고 온 소년
아동
아동
한날한시에 한 마을에서 태여난 두 소년의 서로 다른 운명을 통하여 자신의 앞길은 자신의 노력으로 열어나가야 한다는 생활의 귀중한 교훈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가+
가-